티스토리 뷰
목차
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인천공항 출국장 논스톱으로 패스하는 꿀팁 전달 드립니다. 5분 투자해서 1시간 벌고 싶다면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이용해 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. 지금부터 등록 및 이용 방법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.
스마트패스 등록 방법
스마트패스 앱을 설치하신 후 ID등록을 해야합니다. 등록 방법도 앱에서 굉장히 직관적으로 설명이 잘되어 있어 순서대로 등록만 하시면 됩니다. 한번 ID등록하시면 5년 동안 유지됩니다.
📌ID등록방법
1. 스마트패스 앱 설치
2. 언어설정 및 약관동의
3. 본인인증 및 비번설정
4. 여권정보스캔
5. 전자칩스캔
6. 안면인식 (모자 X, 눈썹 보이게, 안경은 착용가능)
📌탑승권 등록방법
1. 모바일 탑승권의 QR등록 또는 종이 탑승권 바코드 스캔
2. 자신의 스마트패스 ID와 연동하기
탑승권까지 등록이 되었다면 출국장 통과를 예약할 수 있고 체크인 카운터에서 셀프 백드랍 시간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.
※ 셀프 백드랍이란 자동 수화물 위탁 서비스입니다. 보통 티켓을 발급받기 위해 항공사 라인에 서서 직원분이 캐리어 무게를 잰 후 부쳐주는 경우가 대부분인데, 그것을 스스로 벨트 위에 투입해 진행하는 것을 말합니다.
현재는 6개 공항에서만 비행기 탑승전에 안면인식과 셀프 백드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2025년 4월까지 스마트패스 이용을 인천공항 전 지역에 확대할 예정에 있고 앞으로 점차 참여 공항사도 더 늘어날 것이라라고 합니다.
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제대로 알기
공항에 일찍 도착했지만 체크인 줄 기다리다가 낭비된 시간 다들 경험 있으시죠. 대기하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다 보면 면세점 구경도 못하고 탑승해야 될 일도 비일비재했습니다. 이런 불안함을 날려버려 줄 엄청난 서비스가 등장했습니다.
스마트패스는 간단히 설명드리면 해외여행을 앞둔 승객들이 모바일에 본인의 안면 정보를 등록해서 인천공항 출국장, 탑승게이트에서 안면 인식으로만 프리패스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 원래는 여권도 꺼내고 탑승권도 보여줘야 해서 시간이 많이 지체되는 과정을 줄여줘서 번거로움을 덜 수 있습니다. 굉장히 편리하고 획기적입니다.
그동안 인천공항에서 신원확인을 위한 절차를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.
체크인 -> 출국장 -> 보안검색 -> 출국심사 -> 탑승장
여기서 스마트패스를 이용한다면 출국장과 탑승장에서 얼굴인식만으로 패스가 가능합니다. 출국장에서는 스마트패스 전용 라인이 따로 있어 정말 빠르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.
스마트패스 이용가능 출국장 위치
1.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스마트패스 이용가능 출국장 위치
2.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스마트패스 이용가능 출국장 위치
스마트패스 이용 시 꼭 기억하세요
1. 여권, 탑승권 반드시 지참
2. 7세 이상 사용가능 (단, 14세 미만 고객은 보호자 동의 필요)
3. 사전에 앱으로 등록하지 못했더라도 공항 키오스크에서 등록이 가능합니다
지금까지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등록 및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출국날 공항에 도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출국장부터 탑승구까지 얼굴인식만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인천공항이 스마트 공항으로 나아가기 위한 큰 도전이라고 생각이 들어 뭔가 자랑스러움까지 드네요.
앞으로 이런 편리하고 스마트한 서비스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여서 기다리는 시간을 많이 줄여 줄 수 있는 시대가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.
🔍 모바일 신분증 등록 방법
🔍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방법, 행사기간, 사용처 알아보기